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료/쑥떡 팁 리뷰

아이폰 대용량 동영상 옮기기 (저만 모르고 있었던 것 아니죠?)

by Nining 2021.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 SE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진 바로바로 옮기시나요? ㅎㅎㅎ
사진이나 동영상 옮기는 게 은근히 귀찮아요. 그래서 저는 아예 핸드폰 구매할 때 용량 왕 많은 걸로 구매합니다.
그래서 512기가로 구매를 했습니다. 기가가 많을수록 더더욱 사진을 안 옮기게 되죠. 
그런데 사진을 올려야 하거나 영샹을 편집해야 할 때는 결국 옮겨야 해서 그때 사서야 하는데....

▶팁은 밑에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하죠. 옮길려고 보니까, 영상이 없는 겁니다. 
5분짜리 영상은 있는데 왜 10분 넘어가는 것부터 1시간 넘어가는 것 2시간짜리까지 모조리 없는 겁니다...
내가 뭘 잘 못했나 멘붕이 오죠 ㅠㅠ

그래서 처음엔 포기를 했습니다. 왜냐 어짜피 용량 많으니까 ㅋㅋㅋㅋ
뭐 다음엔 나오겠지 하는 심정으로요.
그런데 이제 갖고 있는 사진, 영상이 4천 500개가 되니까 슬슬 불안 해더라고요.
안 되겠어서 오늘은 그 문제를 해결해 보기로 합니다.

첫 번째
아이폰 - 설정 - 사진에 들어갑니다.
밑으로 내리면 <MAC 또는 PC로 전송>이 나오는데
거기서 '원본 유지'에 V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안 되어 있으면
V 표시로 바꿔주세요. 

첫 번째 단계는 잘 통과 하셨습니다.


아이튠즈를 다운로드한다.
왠지 모르겠지만 <아이튠즈>가 깔려 있어야 대용량 파일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깔아주시면 입니다.

실제로 제가 해보니까 바로 나오네요. 
이렇게 간단한 것도 알아야 써먹을 수가 있네요.
저 같은 분 계시다면 참고해보세요^^

물론, 아이클라우드로 전송하셔서 편히 쓰셔도 되는데, 저는 아이클라우드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원래는 iXpand Drive 앱 다운로드하고 USB에 넣어서 옮기곤 했는데 이 usb도 용량이 정해져 있다 보니 전송이 안되더라고요... (1시간짜리는 용량 없어서 안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답 구리... 그래서 결국 다시 선 연결해서 사진/영상 보내기를 하고 있네요. 노트북이 맥북이면 바로 전송하고 그럴 텐데 그런 것도 아니라... (진짜 며칠 전에도 이것 때문에 맥을 사야 하나 이랬을 정도에요.... 뭔가 더 쉬운 방법을 개발해주면 좋겠어요. 진심 진심.)

그 외에 외장하드 연결하는 것도 있고 하던데... 돈 쓰기 싫어서요 ㅠㅠ 그런 거 사면 몇 십만 원 그냥 나가잖아요. USB도 사실 1개만 샀던 게 아니라... 피 같은 돈 ㅠㅠ 물론 선 연결해서 전송하면... 시간이 걸려요. 그때 그냥 저 책 보거나 딴 걸해요. 그러면 그나마... 나아요.

어쨌든 저와 같은 분 계시면 도움받으시면 너무 좋으니까 글 올려봅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