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쑥떡 미디어

베이비 나도 안꿀려♩ - 싸이퍼 그리고 비

by Nining 2021. 3. 17.
반응형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나이가 좀 있거든요. 그래서 방탄소년단 까지만 압니다. 요즘엔 그래도 되잖아요. 방탄 그래미 무대 올린 것 축하해요. 상 받았으면 더욱 좋았겠구만. 나쁜 녀석들. 그래도 의미는 있었다 생각해요. 내년에 받음 되지 뭐~ 그렇죠?라고 말하지만 아쉬운 건 사실이네요. 로컬의 수준이 저러네요. 방송은 더럽게 하고... 여기까지만 말할게요. 휴.

그 와중에 다들 이쁜거 보세요. 지민이 왜 이렇게 도도한 새 같죠? 이쁘 ♥
이쁜 사람 한번 더 보기 ♥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많은 아이돌도 많은데... 그들의 이름만 알지 노래도 안 찾아 듣고 별로 감흥이 없어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타이틀 정도는 듣고 그랬는데... 점점 안 듣게 되네요. 그런데 싸이퍼 노래 '안꿀려' 듣고는 "오~~" 했습니다. 싸이퍼 누군지 아세요 여러분? 제가 원래 <전참시>도 안 보는데 어떻게 돌리다 우연히 봤는데 비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신인을 내보낼 거라고 하면서 연습하는 모습 보여주는데 오~~ 노래가 괜찮았습니다. 

원래 안무
수정 안무
긴가 민가 하는데 왜 이렇게 웃기고 귀엽죠 ㅎㅎㅎㅎㅎ

전참시 나와서 비가 '싸이퍼' 신곡 포인트 안무를 바꿔주더라고요. ㅎㅎㅎㅎ 포인트 안무돼야 한다고 하면서 바꾸는데 그 장면이 인상 깊더라고요. 바꾼 안무가 더 나은 것 같아요. 굉장히 더 기억에 남고 저도 모르게 따라 하고 있더라고요. 베이비 나도 안꿀려~~~ 비는 역시 비죠? ㅎㅎㅎ 그리고 훅이 귀에 굉장히 꽂히더라고요. 노래를 잘 만든 것 같아요. 저도 나름 탑100 귀 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참고로 저는 비 팬도 아닙니다. 최근에 신곡을 발표하셨던데... 안 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청아랑도 뭐 하셨는데... 안 들어봤습니다. 그렇지만 <싹쓰리>노래는 빼곡하게 들었죠. 

그런데 이렇게 싸이퍼에 스며들게 되네요. 그리고 나서 비가 <집사부일체>에 나왔더라고요. 거기서 실패 카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를 했는데 싸이퍼를 나오게 해서 신곡 무대 연습 보여주면서 상황을 만들어서 집사부 멤버들이 실패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하는지 보는 거였는데 거기서 또 보니까 반갑더라고요. ㅎㅎㅎㅎ 탄이가 안무를 틀립니다. ㅠㅠ 비는 세게 나가죠 ㅠㅠ 그리고 잘생긴 차은우 씨는 선배로서 위로의 말들을 해줍니다. 너무 잘생겼어요 차은우 ♥ (<집사부일체>도 잘 안 봐요.... 은우님이 나오시지만... 누가 나오느냐에 따라서 너무 갈리잖아요. 그래서 가끔 보기도 하지만 거의 안 보는 것 같아요. 기사 올라오면 보는 정도.) 멤버들이 한 명씩 조명된 건 아니었는데 그래도 비가 엄청 밀어주고 있음을 알 수 있었어요. 벌써 예능에서 2번째 나온 거니까요.

이쁘니까 하나 더... ♥

그리고 <주간아이돌>에 나왔더라고요. 기건 제가 검색해서 찾아서 본 거예요. 왜 그랬냐 하면, 얼굴들이 너무 익숙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 거예요. 그래서 찾아봤죠. 뭘까 어디서 봤을까... 케이타는 yg연습생으로 본거는 확실한 거 같은데... 도환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했더니 케이타랑 같이 yg연습생으로 봤더라고요. <YG보석함> 예능을 열심히 봤었거든요. 음. <트레져>가 데뷔를 했죠. 그때 사실 논란이 많았죠. 그래서 결국 모두 데뷔를 시켰는데 생각보다는 지금 두각을 나타낸다고 말하기는 어렵죠. 지금 가요계가 그런 상태인 것 같아요. 신인도 많고, 아이돌도 많고 그러면서 특출 나야 하는데 그룹 간 격차가 심하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싸이퍼>가 데뷔를 하네요.  

현빈은 프듀 101에 나왔다고 하는데... 제가 강다니엘까지는 봤는데 다음 편은 안 봤어서 ㅎㅎㅎㅎㅎ 몰랐네요. 워너원 프로그램은 문제가 많았지만 강다니엘은 진짜 훌륭했다. 생각합니다. 그때 안 보고 있었는데 주변의 동료분들이 다들 좋아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역시 모든 눈은 하나로 가더라고요. 강다니엘로 ㅎㅎㅎㅎㅎ 저는 그때 다넬이 살만 조금 빼주면 거의 완벽하지 않겠냐 했는데... 이후에 빼주더라고요. 정말 샤프한 모습 굿굿. 겟어글리에서 부터 열어줘까지 아주 홈런을 쳤죠. 아이돌로써 팬들이 원하는 걸 잘 알았던 것 같아요. 영특해. ㅎㅎㅎㅎ 딱 강다니엘 아니면 안되는 곡이다 하는 곡 좀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무대에서 지금도 날라다니고 있지만 솔직하게 아쉬워요. 프듀 때와 같은 활약상 보고 싶었는데... 곡 좀 주세요. 작곡가 여러분. 춤이랑 노래 이미 세팅 되어 있잖아요. (아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오늘은 싸이퍼를 위한 글이니까요.) + 강다니엘 보려고 오시는 분들 보고 가세요 ♥ 우리 옛날에 좋았져>_< 소속사만 같으면 몇명 같이 그룹으로 데뷔했어도 너무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솔로도 물론 좋은데... 그룹도 좋았을텐데... 아쉬b

이때 솔직하게 살짝만 빼주면 좋겠다... 했었죠.
get ugly 무대 진짜 최고였죠. 거의 탑10 멤버들 다 여기 있지 않았나요 ㅎㅎㅎ
열어줘... 곡의 포인트를 아는 사람. 살도 빼준 사람. 당신은 이미 연예인이었습니다.

현빈 (리더)

근데 현빈은 예쁘고 조용하게 보이잖아요 분위기가, 그런데 싸이퍼의 리더라고 해서 놀랐습니다. 말로 듣기로는 리더십이 있다는데 궁금하네요. 리더쉽 보고 싶어요! 아니 근데 우리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채송화 선생님! 닮지 않았어요? 대박 대박 뱁세도 닮았어요. 너무 귀여워. 조류상인데요 ㅎㅎㅎ

프듀 때 되게 귀엽다. 아기 새 같아요 ㅎㅎㅎㅎㅎㅎ 
전미도 배우님 / 뱁새 / 그리고 싸이퍼 현빈이 ㅎㅎㅎㅎㅎ 닮았죠?

도환

완전 저의 개인적 주관적 생각인데, 도환이도 <연애플레이 리스트>에 나오셨던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도 나오신 배현성 배우님 닮지 않았나요? 기분 나쁘신 팬분들 없....으시죠? 그냥 제 생각에는 이미지가 스치더라고요. 도환이 피부톤이 좀 어두운 것 같긴 한데 다소 화사하게 하고 배현성 배우님이랑 비슷하게 스타일링하면 그런 느낌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솔직히 스타일링은 현성 배우님이 트렌디하고 예쁘다 봅니다. 원래 신인 때 다소 촌스러움이 있잖아요.... 가수들은.... 아닌가? ㅎㅎㅎㅎㅎㅎ 이것도 제 생각인가? ㅎㅎㅎ

도환이랑 배현성 배우님

개인적으로는 탄이 굉장히 인기가 많아질 수 있지 않을까 예측해 보고 있습니다. 이유는 예쁘고 예능도 겁이 없는 것 같고 기럭지도 좋아요. 연기도 이후에 충분히 할 수 있을 상인 것 같아요. 그룹 내에서 가장 키가 크더라고요. 확실히 두드러지게 눈에 띄는 형이더라고요. 솔직히 리더인 줄 알았습니다. (검색해보니 키가 184cm이네요. 확실히 커요.)

대박 검색하다 알게 되었는데 <맛있는 녀석들>에까지 나왔었네요. 휘랑 탄이 비랑 같이 나왔네요. 이건 못 봤는데 봐야겠네요 ㅎㅎㅎㅎ 뭘 같이 먹었으려나. 밑에 사진에 저 손가락이 포인트 안무예요. 바람직하게 잘 쓰고 있군요. ㅎㅎㅎ

휘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ㅎ 맛있는 녀석들 보면서 매력을 찾아봐야겠어요. 아직 못 봐서 ㅎㅎㅎ 무슨 말하기 어렵네요.

태그

태그

태그는 지금 <고등 래퍼 4>에 나오고 있어요! 대박. 녹방이겠죠? 데뷔하면서 같이 찍기는 어려웠을 테니까요.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잘은 모르겠는데 중요한 사실은 '안꿀려' 노래를 만든 게 태그라고 해요. 대박이죠. 오호호호. GD 같은 사람 될 수 있을까요? ㅎㅎㅎ 앞으로의 곡들까지도 너무 궁금해지네요. 회사에서 블라인드 테스트해서 선정된 타이틀 곡이라고 하니 확실히 곡을 잘 만든 것 같죠. 그리고 제 귀도 훔쳤기 때문에 뜰만한 곡이다 생각해요.

음.... 잘 몰랐는데 연합? 그룹을 했었나 봐요. 여러 소속사의 아이돌을 모아서 그룹으로 만들었던 것 같은데 거기에 원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회사 이적해서 여기서 싸이퍼로 데뷔했네요.

케이타

yg보석함 때 방예담과 케이타
yg 보석함 때 살짝 촌스러움 있었죠? 몇년 전이라고 해도 당시에 끌리는 매력이 다소 적다 생각했거든요.

케이타는 왜 yg를 나왔을까요? 그때 일본 멤버들하고 같이 데뷔하고 싶어하고 그랬던 걸로 기억하는데... 궁금하네요. 스타일링은 지금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그때는 뭔가 묻히는 느낌이 많았는데 여기서는 반짝이네요. 그게 중요해요.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일단 지금은요. 앞으로는 또 봐야죠.

싸이퍼 페이스북에 올라온 케이타 사진인데 스타일링 훨씬 좋져? 중요해요 이런 게.
케이타 단체사진에서도 이뻐요. 이 스타일링 너무 좋아요. 
쇼케이스 때 사진 - 아 배경 예쁘다.

솔직하게 비가 언제 이렇게 많은 아이들을 키웠나 했는데 이미 많은 경험을 거쳐 온 한 명 한 명을 조합해서 그룹을 만든 거였어요. 일단 노래가 좋아서 소개하는 거예요. 앞으로 이들의 향방은 저도 알 수 없지만, 오늘의 데뷔 곡이 참 좋다. 그래서 추천하려고 한다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아무래도 비가 밀어주기 때문에 신인치고 예능에 벌써 4번이나 나온 거죠. 그렇게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다 보면 우리 눈에 익숙해지고, 한번 더 돌아보게 되고 그렇게 될 것 같아요. 비의 역할은 여기까지가 아니었을까... 앞으로는 멤버들끼리 자신들의 매력, 색깔을 이끌어 가야 하는데 어떻게 발산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공식 뮤직비디오 - 김태희도 나온데요 ^^

뮤비 속 김태희님

+덧덧덧,
아니 아니아니 여러분, 싸이퍼가 예능을 휩쓸었네요 ㅎㅎㅎㅎㅎ <수미산장>까지 나왔었네요. 이건 진짜 아예 안봤던 프로라 모르고 있었어요. 싸이퍼 잘해야해요. 비가 이렇게 까지 후원하고 있어요. 여러분 진짜 화이팅.

 

반응형

댓글